전시제목 : <워크숍I> (Workshop I)

전시기획과 큐레이팅 : 서영희

전시준비위원 겸 총무 : 조원정

전시장소 : 한전센터 전시실(80평 규모)

전시일자 : 2019년 3월 3일부터 일주일 전시예정

<워크솝1> 전시기획자의 변. 서영희(홍익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전시참여자들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회화전공자들로, 석사학위청구전을 마쳤거나 준비 중인 혹은 수학 중인 동기, 선후배들을 중심으로 선별된다.

전시작품들의 모티프와 주제 그리고 양식에 대한 제한은 없다. 추상, 구상, 반추상, 반구상을 망라한 멀티 스타일의 작품들을 다층적으로 포함한다. 각자 100호 세 점을 출품하도록 권장한다. 개인적으로 100호 x 3 pieces 규모의 전시 공간 벽이 주어질 예정이다.

전시 디피와 오픈을 하는 일정 중 하루를 잡아서, 모든 전시 참여자들이 참가하는 오픈 워크숍을 현장에서 개최한다. 자유롭게 앉거나 서서, 워크숍에 참여하는데, 진행방식은 참여작가들이 모두 한번씩 마이크를 잡고 자신의 작업에 대한 소개와 artist statement를 행하면서, 참여자들의 질문 혹은 코멘트에 답하기로 한다. 기획책임자이자 큐레이터인 서영희교수는 이 워크숍의 모더래이터 겸 사회자로 진행을 이끈다. 워크숍은 대략 2시간 진행될 것으로 여겨진다. 워크숍 진행 내용을 각자 휴대폰으로 녹음할 수 있다.

본 전시회의 의의는 각 작가들이 학교 울타리 밖에서 자유롭게 자신의 작업 루트를 정리해보고, 작업 단계에 나름의 방점을 찍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있다. 또한 동료 작가들과 공동전시의 장을 공유함으로서, 객관적인 비교와 평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를 통해 앞으로의 개별 작업 전개를 보다 명시적으로 가늠해보도록 하며, 각자 작업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공개적으로 모색해볼 수 있도록 한다.

<워크숍 1>은 지난 "프로토콜 시리즈"의 후속이며, 이후 더 발전적인 공동의 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서영희

Workshop 1

KEPCO Art Center Gallery 1 , Seoul (2019. 3. 3 - 3.9)

이번 전시“Workshop 1’은 서영희교수(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의 기획전시로서, 참여작가들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회화과 졸업 및 재학 동문들의 작품전이다. 작가들과의 다양한 표현법과 이질적 창작방향을 서로 공유하며 작업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모색해보는 전시이다.